본문 바로가기

[Unity]/Unity

[Unity] Burst : Burst 작동방식

728x90
반응형

개발하면서 평소 궁금하던 것들을 일기장 형식으로 작성한 것입니다.
참고용으로 봐주시고 피드백이 있다면 언제든지 댓글로 부탁드리겠습니다^^
편의상 본문은 평어로 서술합니다 😇

 

참고문헌:)

https://blog.unity.com/kr/technology/enhancing-mobile-performance-with-the-burst-compiler

 

버스트 컴파일러로 모바일 성능 강화 | Unity Blog

버스트는 첨단 컴파일러 기술로서, 새로운 데이터 지향 기술 스택(DOTS)과 Unity 잡 시스템으로 만든 Unity 프로젝트의 성능을 가속화합니다. 버스트는 고성능 C#(HPC#)이라고 불리는 C# 언어의 하위 집

blog.unity.com

Q. Burst 어떤 방식으로 작동할까?
- Burst 고성능 C#(HPC#)LLVM 컴파일러에서 사용되는 중간 언어인 LLVM IR로 변환한다!
따라서 컴파일러에서 LLVM의 코드 생성 지원을 최대한 활용하고
ARM 아키텍처에서 프로그램의 데이터 흐름에 맞춰 최적화된 효율적인 기계어 코드를 생성할 수 있게 된다.

Burst 작동방식

 

반응형

'[Unity] > 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Unity] Burst : 컴파일러가 지원하는 자료형  (0) 2022.10.25
[Unity] Burst : Burst 사용하기  (0) 2022.10.25
[Unity] Burst : Burst 란?  (0) 2022.10.25
[Unity] Rigidbody AddExplosionForce()  (0) 2022.10.24
[Unity] AssetBundle 이란?  (0) 2022.10.24